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유튜브 영상요약 AI 사이트, 벤치마킹 하는 법

by 강남빠더 2023. 12. 3.

안녕하세요. 유튜브 잘 만들고 계시나요?

저는 한다고 여전히 말로만 하고 아직도 열심히 정보만 찾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유튜브 영상 요약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요약해주는 사이트
유튜브 영상요약 AI 사이트, 벤치마킹 하는 법

내가 원하는 유튜브 영상 벤치마킹하기

내가 유튜브를 제작하기 위해선 사전에 해야 할 일이 벤치마킹입니다. 물론 내가 하고 싶은 게 명확하다면 그대로 하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잘 되는 유튜브 벤치마킹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베끼는 게 아니고 참고만 하고 나만의 스타일로 만드는 거죠. 그럼 어떻게 벤치마킹을 하는 걸까요?

 

나와 비슷한 주제의 유튜브 구독하기

이건 유튜브 알고리즘과도 연관이 있어요. 내가 하고자 하는 주제의 인플루언서도 좋고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다면 구독을 눌러줍니다. 이때 눌러준 구독은 나의 관심사과 일치하고 내가 제공하는 영상과도 일치하므로 추후 알고리즘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구독을 했다면(물론 안 하고 시청만 해도 되겠죠?) 이제 그 유튜브 영상을 분석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시간이 없잖아요??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AI입니다. 

바로 유튜브 링크를 넣어주면 해당 유튜브 영상을 요약해 주는 거예요.

 

유튜브 요약정리 사이트

Lilys AI

아직까진 무료이고, 한국사이트라 사용하기 편합니다.

 

lilys 바로가기

 

요약노트, 녹취 스크립트, 타임스탬프, 블로그글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경우 유튜브 중간중간 캡처를 해서 사진-글-사진-글 형태로까지 만들어줍니다만 여기서 제공하는 사진은 사용하는 걸 권하진 않습니다. 내용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youtube summary with chat gpt

구글-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이 또한 비슷하게 유튜브를 정리하고 요약해 줍니다. 편한 거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를 유튜브에 다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 학습 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유튜브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작한다고 하면 제목, 설명, 태그, 자막, 동영상파일, 썸네일파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이때 키워드를 제목, 설명, 태그, 자막, 동영상파일명, 썸네일 파일명이 일치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에 해시태그 3개까지 가능한데, 여기에서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영상날짜는 오늘날짜를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는 최신 영상에 가점(?)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 걸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내가 넣은 자막 또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자막 수정을 눌러 자막에도 키워드를 알게 모르게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시청자는 사람이지만 상위노출, 알고리즘은 봇이 한다는 걸 기억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는 레드오션입니다. 그만큼 분석을 한다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저도 정보는 그만 알아보고 실제로 영상을 제작해보고자 합니다. 

준비하시는 여러분들! 모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