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유튜브 용어정리 알아보기, 할까말까 고민이라면?

by 강남빠더 2023. 11.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 5대 허언 중 하나인 '나 유튜브 할 거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NS 독보적인 플랫폼이 바로 유튜브죠. 영상의 문을 열어 준 곳입니다. 

지금은 릴스, 틱톡에 대항하여 숏츠라는 것도 나왔지만 정말 돈을 벌려면 긴 동영상을 올려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할까말까 고민만 하고 정말 하려고 마음을 먹은 저를 위해 유튜브 내용을 정리하는 겸 공유해 봅니다.

 

유튜브 용어정리
유튜브 용어 알아보기

 

먼저 유튜브 할까 말까 고민이라면??

하세요. 왜냐면 채널 생성에 돈 드는거 아니잖아요. 무일푼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게 바로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이랍니다.

 

유튜브 하는 이유

개인 비즈니스 브랜딩에 필수 sns채널

자신이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한 내용을 SNS채널에 기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습관

세대 간 소통

개인 및 브랜드 홍보, 자아실현

 

유튜브 용어

1. 개인계정 vs 브랜드 계정 채널

-개인 계정 채널 : 구글 가입 후 로그인하면 자동 생성

-브랜드 계정 채널 : 추가적으로 개설 가능한 서브 채널

채널명은 자유롭게 설정, 채널명 수정 가능, 채널 관리자 추가 가능

2. 브이로그

-비디오+블로그로 영상으로 기록한 블로그

-일상생활을 틈틈이 영상으로 기록한 것,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상을 공유, 딱히 주제 없는 경우 브이로그를 많이 한다.

3. 인플루언서

-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 SNS 상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

4. 범퍼광고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를 사용해서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짧은 동영상광고

-건너뛰기 불가능, 광고길이는 최대 6초로 제한된다

5. 트루뷰 인스트림

-5초 후 건너뛰기 가능한 광고

6. 디스플레이광고

-맞춤 동여상 위쪽에 표시되는 광고

-영상과 이미지가 결합된 형태, 최대 30초 자동 재생

-유튜브 동영상 url생성하면 일일비용 지불하고 하루종일 표시가 된다.

 

인기주제 및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곽튜브

다양한 주제

연예, 문화, 언론, 스포츠

유튜브 카테고리 : 게임, 과학기술, 교육, 노하우/라이프스타일, 뉴스/정치, 비영리/사회운동, 스포츠/운동, 애완동물/동물, 엔터테인먼트, 여행/이벤트, 영화/tv리뷰, 애니메이션/만화, 음악/댄스, 인물/블로그, 자동차/교통, 코미디, 자기 계발, 음식(요리, 먹방), DIY/공예, 비즈니스/금융 등

 

유튜브, 2022년 가장 주목받은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결산 발표

 

레드오션일까? 블루오션일까?

정답은 퍼플오션! 레드오션이지만 거기에 묻어서 올라갈 수 있는 희망??? 하지만 다 성공은 할 수 없으니 충분히 기획을 하셔서 사람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